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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운영정책

공공 인공지능 오픈 API·DATA 서비스(이하 Open API 서비스라고 함)는 다음 운영정책에 따라 서비스되고 있으니,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 아래 운영정책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운영정책의 변경사항(긴급 변경은 제외)이 발생할 경우에는 최소 1주일 전에 Open API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1. 서비스 시간

Open API 서비스는 365일 24시간 서비스로 운영되지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한시적으로 서비스 중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시스템 정기점검일은 최소 한 달 전에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2. Q&A

Open API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생기는 궁금한 사항들은 사용자들이 자주 질문하는 사항들을 정리해 놓은 FAQ와 일반적인 질문을 통해 궁금한 사항들을 해결할 수 있는 문의하기를 통해 파악할 수 있습니다.

3. 기술지원

Open API 서비스는 API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 회원 가입을 하고, 인증을 받은 모든 사용자를 대상으로 제한된 형식의 무료 기술지원을 제공합니다. 단, 응답시간에 관한 보장은 하지 않으며, 기술지원 내용도 API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으로 제한합니다.

4. 관리자페이지 운영

Open API 서비스는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24시간 모니터링 됩니다. 사용자 및 서비스 이용률 분석을 포함해, Open API 서비스 운영에 영향을 미치는 어떠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전담 운영팀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문제해결을 위해서 즉시 대응할 것입니다. 또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도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것입니다.

5. 서비스 이용제한

Open API 서비스는 인공지능 기술에 관심 있는 기업이나 개인에게 무료로 지원되는 공공서비스지만 아래 사항들에 대해서는 금지사항으로 정의하고, 금지된 행동을 하는 사용자는 적발 시, 관리자가 즉시 회원을 탈퇴시키고 내용에 따라 법적인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금지사항
- Open API 서비스로 지원되는 ETRI 고유의 자산을 상업적 목적으로 무단 사용하는 행위
- 다른 사용자의 Open API 서비스 사용을 방해하는 행위
- Open API 서비스에서 포함하고 있는 어떤 저작권, 상표 또는 다른 소유권 고지를 삭제하는 행위
- Open API 서비스의 어떤 부분을 수정, 개작, 변형 또는 리버스 엔지니어 하는 행위
- 의도적으로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 파괴적이거나 시스템에 손상을 줄 수 있는 아이템을 배포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무단 사용하는 행위

6. 개인정보 처리

Open API 서비스를 통해서 수집되는 모든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사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두고 관리합니다.

7. 시행일

이 운영정책은 Open API 서비스가 시작되는 2017년 10월 30일 부터 적용됩니다. 단, 서비스 시작 시점에 제공되지 않는 서비스들은 해당 서비스가 시작되는 시점에서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