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개발관련
A

국립국어원의 21세기 세종 계획에서 정의한 세종 형태소 태그셋에 기본하여 ETRI 등에서 개정한 TTA 표준 형태소 태그셋 (TTAK.KO-11.0010/R1)을 사용합니다. 

형태소 태그셋의 종류에 대한 설명은 개발 가이드(언어 분석 API 레퍼런스-형태소 테그셋 )를 참고하세요.

A

개체명을 분류하기 위해서 2단계의 계층적 분류체계를 갖고 있으며, 15개의 대분류와 146개의 소분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TRI에서 정의한 TTA 표준 개체명 태그셋 (TTAK.KO-10.0852)을 사용합니다.

자세한 것은 개발 가이드(언어 분석 API 레퍼런스-개체명 테그셋) 를 참고하세요.

A

21세기 세종 계획의 태그셋(언어 분석 API 레퍼런스-의존 구문분석 태그셋)을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세종계획에서 배포한 말뭉치는 구구조이지만, ETRI 에서 개발한 구문분석기는 의존문법에 기반한 의존구문분석을 수행합니다.

의존관계 설정 가이드라인은 세종 구문분석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한 TTA 표준 의존 구문분석 가이드라인 (TTAK.KO-10.0853)과 제27회 한글 및 한국어 정보처리 학술대회 논문집의 “의존 구문분석을 위한 한국어 의존관계 가이드라인 및 엑소브레인 언어분석 말뭉치”[1]를 따르고 있습니다.

A

국립국어원에서 발간한 표준국어대사전의 어깨 번호를 따르고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표준국어대사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tdweb2.korean.go.kr/main.jsp )

A

한국어 위키백과에서 단답형 정답을 추론하는 데 필요한 질문 초점, 어휘정답 유형, 의미 정답 유형, 질문 토픽, 정답 제약 정보 등을 제공합니다.

자세한 것은 개발 가이드를 참고하세요.